![동구 직원 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 [제공-동구청] 동구 직원 홍보 역량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 [제공-동구청]](/data/photos/202106/2420_2289_342.jpg)
부산 동구(구청장 최형욱)는 지난 10일과 24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보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트렌드 변화에 따른 정책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각자 자리에서 온라인 화상 시스템으로 실시간 진행했다.
1차시는 “솔직함과 B급 감성”으로 관공서 구독자 수 전국 1위 유튜브를 운영 중인 충주시청 김선태 주무관이 진행했다. 김주무관은 “때로는 파격적인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기존 관공서 홍보 방식에 변화를 소개했다. 2차시는 공공과 민간 광고를 두루 거친 신은주 강사가 정책홍보 잘하는 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직원들은 관공서의 성공적인 홍보사례와 SNS 홍보기법, 실전에 바로 쓸 수 있는 홍보 팁 등을 실시간 댓글로 토론하고, 궁금증을 해소했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소통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정책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수강생들은 현·전직 공무원 강사의 참신한 강의와 직원들의 소통 시간이 즐겁고, 인상적이었다는 평과 함께 높은 평가점수를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