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와 KTE 주식회사가 "우수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한국해양대] 한국해양대와 KTE 주식회사가 "우수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한국해양대]](/data/photos/202107/2584_2458_2843.jpg)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케이티이주식회사(대표이사 김윤길)와 지난 8일, 우수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대학본부 3층 정책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해양대와 양 기관의 상호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우수 인재 양성 및 인력 활용 체계를 구축하여 산학협력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강력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양 기관의 역량과 경험을 공유·활용할 계획이다.
김윤길 케이티이주식회사 대표이사는 “한국해양대 오션 아카데미 강의에서 블록체인의 영감을 받아 그 계기가 사업의 밑바탕이 되어 MOU를 맺었으며 이번 협약체결로, 한국해양대 우수인재 양성에 많은 기여와 대학의 발전을 도모하겠다.” 고 말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조선 해양분야 기업과 대학이 강력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대학이 앞장서 교육하고 봉사하여, 기업이 성장하고, 기업과 대학의 상호신뢰 관계를 유지하는 진정한 산학협력 표준모델을 이루는 것에 큰 뜻이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