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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음식시민기자단, 힘찬 구호와 함께 발대식 열려

치열한 경쟁 끝에 지난 23일, 대구음식시민기자단 24명 선발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 참여로 시민 대표성 확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발대식 개최로 홍보 효과 톡톡!

메타버스 플랫폼 시민기자단 단체 촬영 모습.[제공=대구시]

 

 

대구시는 지난 3월 30일 ‘2022년 대구음식시민기자단 발대식’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급변하는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대구 음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구 10味 및 대빵, 지역 맛집 등을 알리기 위한 각종 콘텐츠를 제작·홍보할 대구 음식 시민기자단을 매년 모집·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24명의 대구 음식 시민기자단을 모집·선발했다. 지역적으로는 대구 8개 구·군에서 골고루 선발됐고, 세대별로는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시민의 대표성을 나타내는 데 부족함이 없다.

 

지난 3월 30일에서 열린 대구 음식 시민기자단 발대식은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개최됐다.

 

올해 선발된 24명의 대구 음식 시민기자단은 발대식에서 영상으로 자기소개와 시민기자단으로서의 포부를 밝혔는데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타격받은 대구 외식업계의 활성화와 대구 10味를 비롯한 대구 음식을 알리겠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명예시민기자단으로 위촉된 수달 캐릭터 ‘달덩이’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위한 ‘마스코트’로 활용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끈다.

 

2022년 대구 음식 시민기자단은 기존의 대구 음식을 홍보하는 차원을 넘어서 ‘대구에서 즐기는 색다른 먹거리 여행’이라는 부제로 ‘음식 콘텐츠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두어 대구 대표 음식인 ‘대구 10味’를 적극 알리고, 나아가 음식관광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영희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대구와 대구 음식을 사랑하는 분들을 시민기자단으로 모셔 영광”이라며 “침체된 대구 외식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대구 음식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대구 음식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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