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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국민권익위와 함께 윤리준법경영 본격화

윤리준법경영 인증체제 마련을 위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 윤리준법경영 실천의지 공언

사진 좌측부터 정승일 한전 사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제공=한전]

 

 

한국전력은 윤리준법경영 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사회 구현을 위해 '윤리준법경영 인증제도'를 시범 도입하고 ‘국민권익위원회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지난 12일 정부세종청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국민권익위, 시범운영에 참여하는 공공기관들과‘윤리준법경영 인증 시범 운영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윤리준법경영 인증제도’는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부각 됨에 따라 시행되는 정부차원의 수준진단·평가제도로서, 윤리준법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K-CP) 도입 후 심사를 통해 인증이 진행된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부패방지 및 ESG경영 등 효율적인 윤리준법경영 인증제도 도입방안 마련, 윤리준법경영을 약화시키는 부패 리스크의 예방‧탐지 및 개선 체계 마련,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선제적 제도 정비 등이다.

 

그동안 한전은 윤리준법위원회와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ISO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전사 구축을 추진 중에 있으며,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를 운영하는 등 윤리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승일 한전 사장은 “윤리준법경영은 이제 선택사항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성장과 생존의 필수조건이 되었다”며, “윤리준법경영 인증 시범운영을 계기로 한국전력이 윤리준법경영 문화정착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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