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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게임 패러디 포스터 투입' 부산시, 세계엑스포 이색홍보

- 도시철도, 버스, 주요 관광지 등 전방위적 홍보 진행

▲ 2030부산세계엑스포 홍보 포스터.[사진=부산시]

 

부산시는 ‘오징어게임’패러디 포스터 등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이색적으로 알린다.

 

부산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접하고 좀 더 알아갈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홍보전략을 펼쳐나가겠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성공 유치와 세계박람회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추진된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기관, 주요 관광지와 도시철도, 버스 등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해 부산세계박람회를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파고들어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지난 23일부터 도시철도 전 역사와 스크린도어, 전동열차 내부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공식 홍보 포스터를 붙였고, 부산시 내 전체 공동주택, 공공기관 게시판에도 올해 말까지 홍보 포스터를 게시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을 활용한 패러디 포스터를 주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포스터에는 모스크바, 로마, 오데사, 리야드 등을 이겨보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또한, 해운대 벡스코에 지역 웹툰작가(황가은 작가, 멘토스쿨, 마스터클래스 5개팀)가 공동 참여한 라이브 드로잉쇼에서 제작한 대형 웹툰작품을 활용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포토존을 설치한다.

 

시는 엑스더스카이(엘시티 98층)에 등록엑스포를 통해 알려진 전시물을 소개하고 멋진 인증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부산의 하늘에서 엑스포를 만나다’라는 특별 포토존을 마련하는 등 부산의 대표 관광시설을 활용해 이색적인 홍보 공간을 계속해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세계박람회 유치전과 관련해선 내년 하반기 국제박람회기구(BIE)의 개최지 현장 실사가 예정되어 있는데, 평가 항목 가운데 ‘시민의 개최 의지’ 부분 배점이 상당히 높다”며 “부산만이 가지는 특색을 잘 살려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들의 유치 열기 붐업을 유도하고, 그러한 열기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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