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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소방, 설 연휴 119신고 전년 동기간 대비 25.5% 증가

하루 평균 1,723건 신고 접수, 구급 상담 34.7%로 가장 많아
전년 比 일평균 화재 1.3건‧구급 59건‧상담 134건 증가, 구조 10건 감소

신고를 받고 출동하는 모습.[제공=대구시]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설 연휴가 시작된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8,615건의 119신고 전화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일평균 1,723건으로 지난해 1,373건 보다 25.5% 증가한 수치로 50초에 한 번꼴로 119전화 벨이 울린 셈이다.

 

일자별로는 지난 1월 31일 설 전일에 신고 접수가 2,006건으로 가장 많았고, 유형별로는 약국, 병·의원 안내 등 구급 상담이 일평균 598건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연휴 기간 화재는 18건이 발생하여 인명피해 없이 5,588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지난해 하루 평균 보다 건수는 1.3건, 재산피해는 882만 원이 증가했다.

 

구조 활동은 하루 평균 34건 처리하여 10명을 구조했다. 구조처리 건수는 10건이 감소했으나 구조 인원은 2명이 증가한 수치다.

 

구급 활동은 일 평균 256건 처리하여 264명을 이송했다. 전년 대비 처리 건수는 59건 증가했고, 이송인원도 60명 증가했다.

 

전체 신고전화의 35% 정도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구급상담은 하루 평균 598건으로 전년 대비 28.9% 증가했으며, 유형별로는 병·의원 안내 67.2%, 약국 안내 15.3%, 응급 처치 8.3% 순이다.

 

앞서 대구소방은 설 연휴 기간 출동대 긴급대응태세 구축, 유관기관 비상연락체제 유지, 119종합상황실 비상근무체계 운영 등 특별경계근무를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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