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동구(구청장 최형욱)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은 문화콘텐츠 신사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29일 동구 망양로 산복도로 전시관에서 체결했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부산 동구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신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동구의 산복도로를 비롯한 숨어있는 보석 같은 콘텐츠를 발굴하여 부산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두 기관이 협력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IT·CT 융합 콘텐츠 신사업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열린 소통과 협력으로 이루어 낸 상호간의 새로운 시도가 부산과 동구의 문화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구청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1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지역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연계를 통해 부산 동구를 알리는 부산 최대 규모의 유튜브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2021년 8월, 총 시상금 1천만원)이다.
또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산하 ‘부산음악창작소’와 연계된 △지역 청년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동구청이 제작 지원하고, 부산 동구를 배경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동구청 유튜브 및 SNS에서 홍보할 계획이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협력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뮤지션들의 활동 지원은 물론, 동구민들에게 다양한 IT·문화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작된 영상콘텐츠는 오는 하반기부터 부산 동구청 이바구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